뉴스로 보는 주식

포스코인터내셔널, 원자재 가격 상승 수혜 기대

Atomseoki 2022. 3. 7. 07:47
반응형

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에 대해 최근 고공행진을 기록하고 있는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수혜를 예상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각 국 중앙은행들이 유동성을 풀어냈고 공급망 병목현상, 탈 탄소 정책 강화 등에 따라 공급과 수요가 불일치 해 발생하는 인플레이션이 벌어지고 있다.

 

특히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로 인한 에너지 가격 상승은 인플레이션 압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물가가 치솟으면서 경기가 침체되는 스태그플레이션 가능성이 커진 것이다. 이에 따라 각 국에서는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기준금리 인상 등 긴축정책이 본격 시작할 예정이어서 경기 위축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이에 대해 스태그플레이션 우려에 대한 대안으로 안전자산 등이 부각될 수 있겠지만 원자재의 가격 상승 분을 상품 가격에 전가 시킬 수 있는 원자재 주도 일정 부분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현재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경우 주가가 올해 예상 실적 기준으로 PER 6.8 배에 거래되고 있어서 밸류에이션이 매력적이며 올해 미얀마 가스전 실적 개선과 더불어 세넥스에너지 천연가스 관련 성장성 가시화 등이 밸류에이션 상승을 이끌 수 있을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