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LX인터내셔널, 스테크플레이션 우려...원자재株 수혜

Atomseoki 2022. 3. 7. 07:58
반응형

LX인터내셔널(001120)에 대해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공급망 병목현상이 악화돼 스태그플레이션 우려가 커지면서 원자재주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했다. 스태그플레이션은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가 동시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1970년대 오일쇼크 당시 유가가 고공행진을 하면서 인플레이션을 일으키는 반면에 국내총생산(GDP)은 하락세인 스태그플레이션이 세계 경제를 악화시켰다.

현재는 각국 중앙은행들의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과도하게 유동성이 확대됐고, 무엇보다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인한 공급망 병목현상 등이 발생하면서 공급과 수요가 불일치대 인플레이션이 급등했다. 탈탄소 정책 등으로 인한 에너지 부족 등도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미쳤고,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에너지 가격 상승으로 인플레이션 압력이 더욱 더 커지면서 스태그플레이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인플레이션을 대응하기 위한 각국의 기준금리 인상 등 긴축정책이 본격화 되면 소비 및 투자 위축이 불가피 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스태그플레이션 우려에 대한 대안으로 안전자산 등이 부각될 수 있겠지만 원자재의 가격 상승분을 상품가격에 전가시킬 수 있는 원자재주도 일정부분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이며 LX인터내셔널이 올해 상반기 에너지와 팜 부분 가격 상승 및 생산량 증가로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 회사는 지난해 연결 매출액이 4조55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076억원으로 363.4% 급증했다. 에너지와 팜, 물류부문에서 실적이 대폭 개선된 결과다. 에너지, 팜 부문에서는 석탄 및 팜 등의 가격이 상승하는 환경에서 생산량도 늘어남에 따라 수익성이 대폭적으로 개선됐다. 물류부문에서도 운임상승 및 물동량 증가로 이익의 증가폭이 컸다.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 등으로 인해 에너지 수급 불안 및 식량 공급 문제 등이 불거지면서 석탄 및 팜가격 등이 상승세다. 이 때문에 올해 상반기에도 에너지와 팜 부문에서 가격 상승 및 생산량 증가 등이 반영되면서 실적 개선이 가파르게 이뤄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