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풍산, 10분기 만에 영업이익 가장 높은 수준 회복

Atomseoki 2020. 10. 16. 08:20
반응형

풍산(103140)에 대해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0분기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동 제품의 판매 회복 지연에도 불구하고 구리 가격이 오르고 탄약 수출이 늘면서 방산 매출액이 증가할 전망이며 구리 가격은 재고 재축적에 따른 인플레이션과 긍정적인 수요에 힘입어 추가 상승할 전망이다.

구리 가격 상승과 방산 매출 회복이 이익 개선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부터 일상생활 복귀가 점진적으로 이뤄지면서 재고 재축적에 따른 물가 상승률 확대가 예상된다.

중국의 양호한 생산지표, 미국·유럽의 인프라투자 기대감 등도 구리 가격의 상승 요인이다. 중동향 탄약 공급 계약과 미국의 탄약 수요 개선으로 방산 매출액이 증가할 전망이다.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실적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한 6320억원, 영업이익이 2만1326.3% 증가한 434억원으로 전망된다.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509.2% 증가한 380억원으로 예상했다. 신동 부문 판매량은 소폭 개선에 그치지만 구리 가격 상승과 방산 매출액 증가가 이익 증가를 이끌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연결대상 해외 자회사인 미국 PMX와 태국 시암풍산 영업이익도 금속가격 상승과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흑자전환한 것으로 예상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