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플리토, AI 시장 성장...흑자전환 달성 가능

Atomseoki 2023. 12. 13. 08:31
반응형

언어 번역 빅데이터 전문기업 플리토(300080)가 서비스 고도화와 AI(인공지능) 시장의 성장 등으로 머지않아 흑자전환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플리토는 국내 유일의 언어 번역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고객사로부터 말뭉치(코퍼스) 수량과 종류(영어-한국어/영어-아랍어 같은 다른 언어의 말뭉치)를 수주 받아 납품을 진행한다. 매출의 90%는 말뭉치(코퍼스)에서 발생한다.

말뭉치는 사람들이 플리토 홈페이지 내 아케이드 참여로 생산되는데 참여자는아케이드 참여의 보상으로 포인트를 받아 현금 혹은 현물(상품권 등)로 교환할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생산되는 말뭉치는 LLM(대형 언어 모델), 음성인신 AI(Siri,빅스비)의 발전으로 더욱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분석했다.

올해 동사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25% 증가한 170억원,영업손실은 47억원을 기록할 것이며 전방 산업(AI)의 호조 덕분에 고객사 추가확보, 중동 진출 성공 시 손익분기점 기준인 매출액 220억 달성 시점이 머지않은 것으로 보인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