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국조선해양, LNG선 매출 비중 내년까지 수익성 개선 추세 지속

Atomseoki 2019. 10. 29. 08:42
반응형

한국조선해양(009540)에 대해 수익성이 좋은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의 매출 비중이 내년까지 지속적으로 상승해 수익성 개선 추세가 이어질 수 있다. 

한국조선해양은 지난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3조6427억원, 영업이익 303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3분기 연결 매출액은 계절적 요인 등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감소했지만 지난 2017~2018년 회복된 조선 부문 수주가 매출 증가로 이어지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하자보수충당금이 292억원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전분기에 이은 원화약세가 영업이익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관측된다. 

한국조선해양이 연간 수주목표를 달성하는 건 어렵지만, 하반기 들어 수주물량이 늘어나는 데 주목했다. 특히 특정 선종에 집중되지 않고 탱커, 컨테이너선, 가스선 등 다양한 선종에서 수주가 이뤄지고 있고, LNG연료추진선의 발주가 나오고 있는 점 역시 향후 수익성 개선에 긍정적 요인이 될 수 있다. 

다만 한국조선해양의 4분기 영업이익은 직전 분기 대비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자보수충당금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가정하고 예측할 수 없는 일회성 요인들을 차치하더라도 2~3분기에 반영됐던 환효과 제거 등에 따라 연결 영업이익은 감소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