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국테크놀로지, 관리종목 편입 관련 루머 부인

Atomseoki 2019. 2. 25. 20:48
반응형

한국테크놀로지(053590)는 25일 최근 일부 주주들 사이에서 자사의 관리종목 편입 관련 루머가 돌고 있다전혀 근거 없는 소문이라고 일축했다.


한국테크놀로지가 이와 같은 반응을 드러낸 이유는 최근 시장에서 ▲관리종목편입 ▲감사의견 거절 등 악성 루머가 유포됐기 때문이다. 


회사는 오는 3월 정기주총 시즌에 앞서 여러 상장사들의 재무 리스크에 관련한 악성소문에 한국테크놀로지가 휘말려있으나 이는 근거가 없는 낭설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대우조선해양건설 인수 작업이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며 양 조직간 결합을 위한 절차를 착실히 밟고 있는 긍정적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제 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에 따른 남북경협 기대감과 미·중 통상무역마찰 관련 우려가 해소된 것이 주가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에는 흑자전환으로 턴어라운드에 성공했고 올해는 코스닥 최고의 매출과 이익 신장 1위 기업으로의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이와 같은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는 악성 루머에 대해선 법률에 따라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테크놀로지는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에서의 자동차 전장 사업 호조로 인해 신규 공급 계약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데다 최근 대우조선해양건설 인수로 정부가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북한 사회간접자본(SOC) 사업 추진 등의 소식이 더해져 관심을 모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