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스바이오메드, 수익성 아쉬우나 성장성 여전

Atomseoki 2018. 11. 23. 08:34
반응형

한스바이오메드(042520)에 대해 지난 9월에 결산한 4분기의 수익성이 기대 이하였다. 다만 외형은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한스바이오메드는 지난 4분기 매출 145억원, 영업이익 2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1.5%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43.3% 감소했다. 신규 인력 충원으로 인건비가 예상보다 많이 증가한 영향다. 


다만 마이크로텍스쳐 보형물과 실리프팅의 성장, 지난 7월 인수한 화장품회사 지톤이에스바이오의 실적 반영, 한동안 정체돼 있던 인체조직 매출 등이 증가하면서 한스바이오메드의 외형은 크게 성장했다. 


특히 실리프팅 매출이 15억원으로 추정치를 50% 가량 뛰어넘었다. 해외 의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시습형 교육 효과와 수출 물량 증가 영향이라며 실리프팅의 외형 성장은 내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스바이오메드의 성장성은 여전히 유효하다. 내년 상반기에는 실리프팅, 하반기에는 마이크로텍스쳐 보형물의 중국 의약품당국(CFDA) 허가가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