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전KPS, 원전 계획 예방정비 호기수 증가에 따른 외형과 마진 개선 기대

Atomseoki 2021. 4. 1. 08:14
반응형

한전KPS(051600)에 대해 원전 계획 예방정비 호기수 증가에 따른 외형과 마진 개선이 기대된다.

UAE 원전의 순차적인 상업운전이 향후 추가 실적 개선요인으로 작용하는 한편 노무비 부담 증가는 크지 않다. 지난해 낮은 실적 기저는 올해 유의미한 성장의 근간이 될 전망이다.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21.5% 증가한 3052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8.2% 증가한 347억원으로 예상된다. 원자력에서 계획예방정비 착공호기수 증가가 성장을 견인하고 광양 제철소 발전소 공사와 신규 수주 등으로 대외도 개선될 전망이다.

경상정비와 다르게 계획예방정비는 착공 시점에 매출 인식 비중이 높은데, 매출 증가에 따른 이익률이 개선됐다. 지난해 직원수 증가와 경영평가 등급 상향에 노무비가 크게 증가했지만 선제적으로 설정한 충당금의 기저효과로 올해 증익 모멘텀이 뚜렷하다.

물론 오는 6월 경영평가 등급을 확인할 필요가 있고 실제 지급률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적어도 B등급까진 부담이 적을 것이며 지난해 세전이익 감소 요인인 기부금 이슈가 올해도 없을 것이라는 보장은 없지만 해당 이슈를 감안해도 배당 여력은 충분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