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현대모비스, 핵심부품 가치 주가에 미반영

Atomseoki 2018. 8. 28. 08:15
반응형

현대모비스(012330)에 대해 최근 주가 반등은 A/S 사업부의 가치가 부각됐기 때문이라며 추가 상승여력은 모듈부문에서 나올 것으로 분석했다. 현대모비스의 주가는 5월 지배구조 개편 철회 이후 줄곧 약세를 보인 뒤 7월 초 20만원을 저점으로 반등했다.


1차 지배구조 개편 시 모비스는 A/S사업부의 가치를 9조3000억원으로 평가했는데, 이는 자산가치를 4조5000억원, 수익가치 12조4000억원을 자본시장법에 따라 40:60으로 가중평가한 금액2차 지배구조 개편 시 A/S 사업부의 가치는 상장 여부와 무관하게 수익가치인 12조4000억원 이상으로 평가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핵심 부품의 가치는 여전히 주가에 반영되지 않았다는 분석이다. 추가 상승여력은 모듈부문 내 핵심부품에서 나올 것으로 전망했다. 모비스의 현재 시총은 23조원이지만 이는 A/S 사업부 가치 최소 12조원, 현대차 등 관계사 지분가치 6조원, 순현금 6조원만으로도 모두 설명이 가능하다. 관계사 지분가치를 할인하더라도 현재 시총에는 핵심부품의 가치가 거의 반영이 안 된 상태다. 이를 모비스의 기술력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아직 남아 있기 때문다.


핵심부품의 가치는 모비스의 기술력에 대한 우려가 해소되면서 주가에 점차 반영될 것으로 내다봤다. 최근 모비스가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고 시장과의 소통을 늘리고 있어 핵심 부품 가치가 향후 더욱 부각될 것으로 전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