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현대차, 4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밑돌 전망

Atomseoki 2019. 1. 9. 08:37
반응형

현대차(005380)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밑돌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현대차의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6% 감소한 6778억원을 기록해 컨센서스를 23.0% 밑돌 전망이다. 자동차 RV 믹스 개선에도 미국 인센티브 하락 효과 이연, 이종통화 약세, 신차 투입 따른로 원가율 상승 부담, 자동차외 금융(계절요인), 기타(부진) 또한 영업이익이 감소할 것다.


다만 일본 엔화 강세로 주요 시장 상대 경쟁력 회복이 기대된다. 신차 팰리세이드의 국내 호조, 싼타페 미국 반응 개선, 현대차그룹 장기 친환경차 비전과 중소기업 상생전략 등이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설명이다. 단 기대했던 4분기 펀더멘털 회복 속도는 시장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내다봤다.


주가는 펀더멘털 회복이 주요 변동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저점 회복 이후 통상 밸류에이션 구간 내 등락을 거듭 중인데 과거와 달리 주가가 주가수익비율(PER) 저평가 구간에 있지 않아 구조적인 주가 회복은 실적 개선 속도에 따라 좌우될 것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