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호텔신라, 주가 조정은 매수 기회 평가

Atomseoki 2018. 2. 28. 07:57
반응형

호텔신라(008770)에 대해 주가 조정은 주식을 매수할 절호의 기회라고 평가했다.

1월 한국 면세점 매출은 1조3800억원으로 전년동기보다 42.4% 증가했다. 전년도 설날 및 춘절 연휴가 1월 27일부터 시작돼 1월 기저효과가 높았단 점을 고려하면 놀라운 수준이다. 일부에선 1월 면세점 매출 급증을 2월 발렌타인데이 수요에 대비한 중국의 선구매라고 해석하지만 이보단 중국 소비에 근본적인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작년부터 강세가 이어지고 있는 중국 위안화가 중국인들의 구매력을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위안화 강세가 강화된 작년 하반기부터 주요 아시아 국가로 입국하는 중국인 수가 증가하고 있고 한국의 면세점 매출 역시 하반기부터 성장률이 다시 확대되고 있다.

호텔신라는 이런 분위기로 인해 가장 큰 수혜를 누릴 것으로 전망했다. 호텔신라는 국내 사업장뿐 아니라 싱가폴 공항, 홍콩 공항을 비롯해 태국과 일본의 시내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 사업장 대부분이 중국인 관광객을 주요 고객으로 운영하고 있다.

호텔신라는 대부분의 사업장에서 향수, 화장품 판매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고 매출 확대에 따른 매입협상력이 향수, 화장품으로 집중되기 때문에 구매협상력이 절대적으로 높아질 것이며 수익성 개선이 실적 개선 강도는 이전보다 높일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