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2018년 3월 28일 (수) 주식시황

Atomseoki 2018. 3. 28. 21:27
반응형


뉴욕 증시는 페이스북 등 기술주가 급락세를 보이며 하락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무역전쟁 우려 완화와 기업인수합병 소식에 급등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하루마에 1%대 하락세로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도 1%대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 증시는 美 기술주 하락에 대형주와 IT주 중심으로 하락하였습니다.


뉴욕 증시는 페이스북을 비롯한 주요 기술주들이 급락세를 보인 영향으로 3대 지수 모두 큰 폭의 하락세를 기록했으며,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가 2.93% 급락했으며, 다우지수와 S&P500지수 역시 1.43%, 1.73% 하락하였습니다.


美/中간 무역전쟁 우려 완화 등으로 장초반 전일 급등세를 이어가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주요 기술주들이 급락하면서 하락세로 돌아서는 모습입니다. 개인정보 유출 논란이 지속되고 있는 페이스북이 5%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美 연방거래위원회(FTC)에 이어 주 검찰도 페이스북 조사에 나섰으며, 상원 찰스 그래슬리 법제사법위원장이 다음달 10일 열리는 청문회에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를 증인으로 요청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A) 메릴린치는 또다시 페이스북의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애플, 트위터, 아마존 닷컴, 넷플릭스,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등 여타 대형 기술주들도 일제히 약세를 기록했습니다.

유럽 주요국 증시는 글로벌 무역 전쟁 우려가 누그러지며 전날 뉴욕 증시가 급등한 영향으로 상승세로 출발한 이날 투자 심리가 살아나며 장 막판까지 오름세를 지켰습니다. 또한 영국 제약회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은 스위스 제약회사 노바티스로부터 공동 설립한 소비자헬스케어 공동법인의 지분 36.5%를 1300억달러에 인수키로 했다는 소식도 투자심리를 끌어올렸습니다.


국내 증시는 밤사이 뉴욕증시에서 대형 기술주들이 일제히 약세를 보이면서 나스닥지수가 3% 가까이 급락하는 등 부진한 모습을 보인 점이 악재로 작용하며 외국인과 기관은 동반 순매도하면서 지수 하락을 이끌었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2.56%, 1.35% 하락하였습니다.


코스닥은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순매도하면서 지수 하락을 이끌었습니다. 에이치엘비가 9.04% 급등했으며 시총상위 대부분 종목들이 하락 마감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