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AP시스템, 올해 실적 안정화에 집중할 시기

Atomseoki 2018. 4. 16. 08:42
반응형

AP시스템(265520)에 대해 올해는 실적 안정화에 집중할 시기라고 분석했다.

AP시스템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1637억원으로 전분기대비 20.7%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98억원으로 전분기대비 흑자전환 할 것으로 추정했다. 지난해 하반기 후공정 장비 납품에 따른 일회성 비용 등이 일정부분 정상화 될 것으로 예상했다.

AP시스템의 올해 매출액은 7700억원으로 전년대비 20%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546억원으로 전년대비 흑자전환 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A5 투자가 지연되며 매출액과 신규 수주 규모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신규 수주 규모는 6000억원으로 내다봤다.

AP시스템의 현재 주가는 시장의 우려를 충분히 반영한 수준이라고 판단했다. 올해 삼성의 OLED 투자가 없다고 가정하더라도 AP시스템 현재 주가는 PER 8.1배 수준에서 거래중이다. 1분기를 바닥으로 상저하고의 실적 흐름을 예상했다. 올해 하반기는 폴더블 스마트폰과 QD-OLED TV에 대한 삼성전자의 전략이 가시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연말 OLED 장비주에 대한 멀티플 리레이팅도 가능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