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LG디스플레이, OLED 패널 점유율 확보...메타버스 수혜 전망

Atomseoki 2021. 11. 2. 07:57
반응형

LG디스플레이(034220)에 대해 OLED 패널의 독과점적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어 메타버스의 수혜주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메타버스 기기(AR, VR, XR)에 실감 나는 입체 영상 구현을 위해서는 OLED 탑재가 필수로 요구되는 만큼 OLED 패널의 독과점적 점유율을 확보한 LG디스플레이의 수혜가 예상된다. LG디스플레이는 대형 OLED와 자동차 OLED에서는 1위, 중소형 OLED에서는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2013년 가동을 시작한 대형 OLED 부문이 올해 4분기 흑자전환이 전망돼 사업을 시작하고 8년 만에 흑자 사업부로 변신해 향후 LCD 패널가격 하락에 따른 이익 감소를 충분히 상쇄하는 수익구조를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TIGER Fn 메타버스 ETF에 편입된 LG디스플레이는 향후 다른 메타버스 ETF로도 편입이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LG디스플레이와 사업 관계가 밀접한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구글 등이 2022년부터 다양한 메타버스 기기를 출시하면서 실감 나는 영상 구현을 위해 OLED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고, OLED가 메타버스 가상 스크린에서 사람의 시선이 끊기지 않고 좌우로 흔들림 없이 구현할 수 있는 최적의 디스플레이로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4분기 LG디스플레이의 OLED TV 패널 영업이익은 1449억원으로 LG디스플레이가 제시한 2022년 OLED TV 패널의 수익성 가이던스를 충분히 달성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대형 OLED 부문 매출비중은 확대 추세인 반면 대형 LCF 매출비중은 축소가 예상돼 향후 LCD 패널가격 하락에 따른 실적 민감도는 과거보다 크게 낮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