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NAVER, 2분기 역대 최고 분기 실적 경신

Atomseoki 2020. 7. 30. 08:27
반응형

NAVER(035420)가 2분기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을 경신했다.

네이버는 2분기 매출 1조 9025억원, 영업이익 2306억원, 당기순이익 907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매출은 온라인 쇼핑 증가와 성과형 광고 확대, 파이낸셜, 웹툰, 클라우드 등 신사업 성장에 힘입어 전년 같은 기간보다 16.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마케팅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2분기 진행된 라인페이 마케팅 비용 소멸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7% 늘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네이버 사업부문과 LINE 및 기타 사업부문이 1조2116억원과 6908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세부적으로는 ▲비즈니스플랫폼 7772억원 ▲IT플랫폼 1802억원 ▲광고 1747억원 ▲콘텐츠서비스 796억원이다.

비즈니스플랫폼은 온라인 쇼핑 수요 증가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도입, 라이브 커머스, 비즈어드바이저 등을 통한 중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8.6% 성장한 7772억원을 달성했다.

IT플랫폼 역시 온라인 쇼핑 증가와 외부 결제처 확대에 따른 네이버페이 성장, 클라우드, 웍스모바일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70.2% 늘어난 1802억원을 기록했다.

광고는 성과형 광고 확장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한 1747억원을 기록했다. 네이버는 하반기 성과형 광고 확대를 비롯해 자동입찰 고도화 및 타게팅 강화로 광고 효율을 높여갈 계획이다.

콘텐츠 서비스는 글로벌 6400만명의 월간 접속자 수(MAU)를 달성한 웹툰의 성장과 V LIVE 아티스트의 활동 재개로 전년 동기 대비 58.9% 늘어난 796억원을 기록했다. LINE 및 기타플랫폼은 전년 동기 대비 16.7% 증가한 6908억원을 기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