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2/04 6

비트코인 '롤러코스터' 배경이 중국 춘절 영향?

‘2만달러 육박→1만달러 붕괴→7000달러’ 최근 며칠 사이 비트코인을 필두로 주요 가상화폐 가격이 ‘롤러코스터’를 탄 가운데 그 배경으로 각국의 규제는 물론 중국의 설날이 거론돼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부 외신들은 최근 비트코인의 급격한 하락세가 전 세계 각국의 규제 움직임은 물론 중국의 춘절(春節ㆍ음력설)이 임박한 데 따른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보도를 내놨다. 리서치 회사 트리브의 최고경영자(CEO)인 데이비드 몬더러스는 언론 인터뷰에서 중국인들이 설날을 앞두고 비트코인에 투자한 금액을 현금화하고 있어 가격 조정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중국인들은 음력설 전후로 가족과의 재회 또는 여행을 위해 대규모 이동을 시작한다. 긴 휴가에 돌입하기 전 수익을 확정짓고, 여행이나 선물..

아이마켓코리아(122900)

## 아이마켓코리아(122900) ※ 주요 사업의 내용 [산업재 B2B 전자상거래업] 당사는 B2B 전자상거래를 목적으로 200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B2B 전자상거래 사업은 통계청 분류상 '중개자 주도형 B2B 전자상거래'에 해당되며, 취급 품목을 기준으로 하면 '산업재 B2B 전자상거래'에 해당합니다. 취급 품목인 '산업재'는 기업 생산 활동에 소요되는 모든 기업 운영 자원 전반이라고 정의할 수 있으며, 주요 품목으로는 소모성자재, 원자재, 부자재, 설비,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당사는 2000년대 초반부터 현재까지 소모성자재를 주요 품목으로 하고 있으나, 점차 IT, 건자재, 원자재, 부자재, 설비, 서비스 등으로 품목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 판매 방식 당사는 온라인을 ..

기본적분석 2018.02.04

현대글로비스(086280)

## 현대글로비스(086280)의 주요사업 내용 (1) 종합물류사업 당사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물류를 담당하고 있으며, 여타 물류회사와 차별화된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전세계 다양한 운송루트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완성차 물류에 대한 독보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완성차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으며, 비계열 부문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 대상 고객군 및 산업군을 확대시키며 국내 물류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물류 운영을 위해 국내/외 물류 네트워크를 지속 개발하고, 물류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있으며, 당사의 고객맞춤형 IT시스템, SCM노하우, 우수한 전문인력 등은 당사의 경쟁력입니다. 당사는 2015년 국내 물류기업으로서는 최초로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 ..

기본적분석 2018.02.04

평화정공(043370)

## 평화정공(043370) 주요 사업의 내용 당사는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여 국내외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에 제공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제조업체이며, OEM(주문자생산방식)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DOOR MOVING SYSTEM 전문 제조회사로서 생산하고 있는 제품은 내부 인명 및 물품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DOOR MODULE, DOOR LATCH, DOOR HINGE, DOOR STRIKER, OTHER 등 5개의 제품군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제조회사로서 대구지역(본사, 성서, 이현), 경북(성주, 경주 외동), 충남(아산)에 제조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법인 모두 자동차의 DOOR MOVING SYSTEM을 생산하는 단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연결회..

기본적분석 2018.02.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