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12 42

크루셜텍, 특허권 취득 소식에 강세

크루셜텍(114120)이 특허권 취득 소식에 강세다. 주가는 특허권 취득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크루셜텍은 이날 지문센서 모듈을 제조하는 '지문센서 모듈 제조장치'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회사측은 지문인식트랙패드(BTP) 제조법과 관련된 특허로, 중국 특허청(SIPO)에 등록됐으며 지문센서 패키지와 메인기판의 정밀한 결합이 이뤄지도록 하는 지문센서 모듈 제조 방법에 대한 기술이라고 소개했다.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

다믈멀티미디어, 임시주충 앞두고 적대적 M&A 기대감

다믈멀티미디어(093640)가 임시주주총회를 앞두고 신사업 추진 기대감이 영향을 주며 상승했다. 다믈멀티미디어는 앞서 공시를 통해 오는 28일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정관변경, 이사선임, 감사선임에 대한 목적사항을 의결하고 정기주주총회 보고사항을 수행할 예정이다. 1998년에 설립된 다믈멀티미디어는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조 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07년 코스닥 상장에 성공했지만 실적 악화와 성장동력 부재 논란 속에 선글라스 전문업체 페이크미를 운영하는 지오인더스트리와 경영권 분쟁에 휘말렸다. 지난달 다믈멀티미디어는 이야페이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맺고 블록체인 관련 핀테크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 때문에 적대적 M&A를 통한 신사업 추진 ..

아프리카TV, 이용자 일 결제한도 100만원 지율규제 결정

최근 인터넷 개인방송 결제한도 규제에 대한 법안이 발의되는 등 관련 논란이 확산되는 가운데 아프리카TV(067160)가 일 결제한도 100만원이라는 자율규제 방안을 발표했다. 아프리카TV는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클린인터넷협의체 1차 회의에 참석해 이용자의 하루 결제 한도를 100만원으로 조정하겠다는 발표와 함께 향후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와 진행할 협업 내용을 공개했다. 지난해 인터넷 개인방송의 일 결제한도에 대한 문제점이 제기된 이후 아프리카TV는 방통위와 여러 차례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일 결제 한도 100만원이라는 조정안에 합의했다. 또한 아프리카TV는 정부와의 적극적인 협업의 일환으로 방통위와 함께 △클린BJ 대상 신설, △교육/문화 콘텐츠 제작, △공익 캠페인 및 행사 등을 기획해..

알에스오토메이션, 4차산업혁명위원회 정책 수혜

로봇 모션과 에너지 제어 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140670)이 4차산업혁명위원회의 정책 지원이 이 회사 주가 상승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지난 8일 4차산업혁명위원회에서 2022년까지 스마트공장 2만개 구축하고 일자리 7500개 창출한다고 발표했다. 앞으로 세계 로봇 산업의 구조적 성장과 정책 수혜로 이 회사 매출도 늘어날 것으로 분석했다.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퓨쳐, 중국 온라인교육 활성화 수혜 기대감

중국 최대 정치행사 양회(兩會, 전국인민대표대회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가 진행중인 가운데 중국이 온라인교육을 활성화한다는 소식에 이퓨쳐(134060)가 강세다. 중국 인민일보(人民日報)에 따르면 리커창 총리는 민생정책을 통해 공평한 의무교육 및 온라인교육 활성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리커창 총리는 양회를 통해 공평한 의무교육 기회를 제공해 모든 인민이 자신의 운명을 개척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온라인 교육을 활성화해 교육비용을 절감하고 직업 전문교육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퓨쳐는 중국 토크웹과 콘텐츠 공급 계약을 맺고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국 교육시장에 진출했다. 이퓨쳐는 자사의 영어교육 콘텐츠 ‘파닉스 펀 리더스’ 25종과 ‘리틀 스프라웃 리더스’ 40종을 ‘바오베..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지분 확대 소식에 강세

에이치엘비(028300)가 바이오 전문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에이치엘비생명과학과의 지분 확대 계약 체결 소식에 강세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신약개발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계열사다. 주가 상승은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지분 확대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에이치엘비는 이날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지분 확대를 목적으로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이 발행한 전환사채권을 취득했다. 지분 확대 목적에 대해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취득방식은 바이오의약품 개발사 라이프리버 지분 전부(97.95%)를 넘기는 방식이다. 한편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이날 라이프리버 지분 인수를 통해 바이오 전문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한국거래소는 우회상장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이날 오전 10시16분부터..

상신이디피, 고객사 원형전지 수요 늘어 실적 개선

소형 2차전지 생산기업 상신이디피(091580)가 고객사의 원형전지 수요가 늘어 지난해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는 분석에 상승세다. 상신이디피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으며, 4분기엔 9.8%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며 완벽한 턴어라운드를 달성했다. 고객사의 소형 원형 전지 투자가 확대되며 가동률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상신이디피의 올해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2.3%, 131.1% 증가한 1520억원, 141억원으로 예상했다. ----------------------------------------------------------------------------------------------------------------------"블루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