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4/02 26

제일기획, 중국 자회사 정상화 기대감

제일기획(030000)이 한한령 해제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중국 자회사 평타이의 실적 개선 기대감에 상승했다. 제일기획의 중국 광고 집행을 담당했던 평타이는 한한령으로 지난해 매출이 12% 감소했다. 1분기에도 저조한 실적을 이어가겠지만 최근 한한령 해제 분위기 속에 올해는 영업이 정상화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전년 대비 각각 8.1%, 22% 성장한 7291억원과 285억원으로 전망했다.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

드림시큐리티, 공인인증서 폐지...삼성과 블록체인 협력부각

정부가 20년 만에 공인인증서 제도를 폐지한다는 소식에 드림시큐리티(203650)가 강세다. 앞으로는 공인인증서와 사설인증서가 구분 없이 동등한 법적 효력을 지니기 때문에 다양한 전자서명수단이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3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공인인증서 폐지 내용이 포함된 ‘전자서명법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올해 안에 공인인증서는 폐지된다. 지난 1999년 전자서명법으로 도입한 지 20년 만이다. 정부가 공인인증서 폐지 수순에 나서면서 금융권은 블록체인 기술에 눈을 돌리고 있다. 지난해부터 금융권은 앞다퉈 블록체인 스타트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객 인증 정보를 블록체인의 탈중앙화된 장부에 분산 저장하면 해킹이나 위조가 어려워진다. 블록체인 기반의 인증서 시장이 커질 것으로 보..

코디엠, 최대주주 변경 소식에 상한가

코디엠(224060)이 유상증자 대금납입과 최대주주 변경 소식에 상한가다. 지난달 30일 코디엠은 1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대금납입을 완료하고, 기존 케이바이오투자조합에서 코디엠바이오컨소시엄(지분율11.99%)으로 최대주주가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최대주주는 코디엠 대표이사가 최대주주로 있는 케이바이오투자조합이 됐으며, 이는 최대주주 지분구조 개선을 통한 '책임경영 강화'와 바이오 신사업을 가속화하기 위한 경영진의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코디엠은 기존 사업인 반도체 및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장비 제조사업과 함께 바이오 플랫폼 신사업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

나노메딕스, 나노기술 암치료 장비 상용화 기대감

나노메딕스(074610)가 나노기술 암치료 장비 상용화 기대감에 영향을 받으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나노메딕스는 나노 기술을 이용한 인체용 암 치료 장비 개발에 착수한 가운데 동물용 나노기술 치료장비를 다음달 출시할 계획이라고 이날 밝혔다. 나노기술 기반 암치료기기는 신나노물질(MSIO)에 저주파 자기장을 적용할 때 발생하는 열을 이용해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지난해 12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 전자과 배성태 교수팀과 서울대 의대 교수팀은 MSIO 나노입자와 암치료장비를 이용해 쥐를 대상으로 하는 전이성 악성 내 종양에 대한 치료 효과를 입증했다. 나노메딕스는 동물용 나노기술 암 치료 장비를 출시하면 개나 고양이 등 동물대상 추가적인 시험을 통해 나노 입자 기반 치료의 ..

증권거래세 0.5%→0.1% 인하 법안 발의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의원은 1일 증권거래세를 인하하는 내용을 담은 '증권거래세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개정안은 현재 0.3~0.5%로 규정된 증권거래세율을 단계적으로 0.1%까지 인하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1978년 제정된 현행 증권거래세법은 상장주식의 장외 거래나 비상장 주식의 거래에는 0.5%의 세율을 부과하고 있으며, 대신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 상장 주식을 장내에서 매도할 때에 한해서만 시행령에 의해 세율을 0.3%로 낮춰주고 있다. 김 의원은 법안 발의 이유에 대해 1978년 당시에는 금융실명거래가 정착되지 않은 상황에서 징세를 하는 데 행정력이 많이 투입된다는 점을 고려해 세율을 높게 설정했던 것이며 이제는 금융실명거래가 정착돼 상황이 달라졌다고 소개했다. 김 의원은 지금 상태가 ..

2018년 4월 2일 (월)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경제지표 호조와 기술주 부진 우려 완화에 1%넘게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부활절 연휴로 휴장하였습니다. 중국 증시는 약보합으로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 증시는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에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이번주 글로벌 증시는 지난주 시장을 뒤흔들었던 기술주의 안정 여부와 3월 미국 고용지표를 주목할 전망입니다. 지난주 마지막 거래일에서 기술주들이 일제히 반등하며 안도감을 줬지만, 불확실성은 여전합니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과 아마존, 애플 등 주요 기술주의 행보에 이번 주에도 관심이 집중될 전망입니다. 특히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연일 비판을 쏟아내고 있는 아마존 주가가 주목됩니다. 백악관은 아마존에 대한 규제안을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해명하지만, 트럼프..

오늘의 시황 2018.04.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