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13 13

2018년 7월 13일 (금)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중국과의 무역전쟁 우려 완화에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무역전쟁 우려 완화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하락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美 증시의 상승과 엔저 현상의 지속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우려 완화와 IT주 강세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습니다. 뉴욕 증시는 중국이 미국의 추가 관세 조치에 대해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고 있는 가운데 미국·중국 간 무역전쟁 우려가 다소 완화되면서 3대 지수 모두 상승했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가 1.39% 상승하면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다우지수와 S&P500지수도 각각 0.91%, 0.87% 상승했습니다. 미국이 지난 10일 2,00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추가 관세를 부과한 이후 중국이..

오늘의 시황 2018.07.13

웰바이오텍, 최대주주 파티게임즈에서 더우주로 변경

웰바이오텍(010600)의 최대주주가 파티게임즈에서 더우주로 변경됐다. 웰바이오텍 측은 최대주주인 파티게임즈가 보유 주식 전량이 176만3829주(지분율 11.57%)를 모두 장외 매도했다고 발표했다. 해당물량을 더우주가 인수해 최대주주로 올라섰다고 설명했다. 증권업계에서는 새롭게 최대주주로 올라선 더우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능성 화장품 전문기업 더우주는 주사기 및 캡슐류 마스크 팩으로 잘 알려진 화장품 기업이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면서 '특별하지 않으면 만들지 않는다'라는 컨셉으로 불과 2년만에 화장품 업계에서 자리를 잡은 회사이기도 하다.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기술적인 측면에서 확고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현재 더우주의 주주구성은 얼마전 SM엔터테인먼트로 인수된 ..

SKC코오롱PI, 무역분쟁으로 PI필름 가격상승 가능성 부각

SKC코오롱PI(178920)에 대해 미중 무역분쟁으로 PI필름 가격 상승 가능성이 있다. SKC코오롱PI의 전날 주가는 9.88% 급등했는데 외사 코멘트를 통해 미중무역 분쟁으로 인한 관세부과로 인해 동사의 주력 경쟁사인 듀퐁의 중국 내 PI필름 가격 급등 가능성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2차관세부과는 7월 중순~말에 예정된 미국 내 업계 공청회 과정을 거치고 결정될 부분이며 실시된다 하더라도 실적에 반영되는 시기는 내년이다. ASP 인상보다는 원재료비 부담 축소에 따른 수익성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아직 PI필름 조달에 관해 고객사들의 물량 오더가 급격히 들어오고 있는 상황은 아니라고 파악된다. 현재 고객사들도 문제를 주시하고는 있지만 관세 부과가 확정된 부분이 아니기에 아직은 상황을 예의 주..

풍산, 2분기 실적 부진 전망

풍산(103140)의 2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전망치(컨센서스)를 밑돌 전망이다. 풍산의 2분기 영업이익은 465억원으로 컨센서스(512억원)를 9.3% 하회할 것이며 동 가격 급락으로 재고손실금액이 늘었고 내수 방산 이익률도 낮아졌다고 전망했다. 방산 부문은 해외 부진이 이어지고 있으며 내수도 지난해 정권교체 이후 이익률이 소폭 하락한 것으로 추정된다. 작년 3분기 이후 컨센서스를 밑도는 실적이 이어지고 있다. 동 가격이 예상보다 더 하락했다는 점을 고려해도 주가는 그보다 더 낮은 수준까지 조정받았다. 가격 하락 요인인 무역분쟁이 완화하고, 전기차 인프라 수요가 발생해 하반기에 동 가격이 상승하면 주가가 추가로 하락할 가능성은 작다. ---------------------------------------..

넷마블, 모멘텀은 존재...밸류에이션 여전히 부담

넷마블(251270)에 대해 모멘텀은 존재하나 밸류에이션이 여전히 부담된다고 분석했다. 2분기 넷마블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5565억원, 영업이익은 18.6% 감소한 855억원을 기록할 것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의 국내 및 글로벌 매출하락세가 완만해지는 가운데 2분기 중 출시된 해리포터가 초반 흥행에 성공했으며, 넷마블의 마블 IP시리즈의 매출액이 반등하며 전분기 대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이다. 모멘텀은 존재하지만 밸류에이션이 부담된다고 진단했다. 넷마블은 3분기 중 올해 최대 기대신작인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킹오브파이터 및 BTS월드와 같이 흥행을 기록할 수 있는 IP 기반의 신작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그러나 신작의 출시로 인해 발생할 매출..

제이콘텐트리, 막강한 드라마와 영화 라인업 기대

제이콘텐트리(036420)에 대해 막강한 드라마와 영화 라인업이 기대된다. 이번 3분기 이수연 작가의 차기작인 드라마 '라이프'와 상영 중인 영화 '변산' 등 라인업이 막강해 2분기 드라마 '미스 함무라비'와 '스케치' 대비 확실한 개선세가 예상된다. 2분기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이 1천139억원, 영업이익이 106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이란 설명이다. 박스오피스 시장이 전년 동기 대비 7.8% 성장했고 영화부문은 두 자리수 이상 이익 성장이 기대된다. 드라마 '밥 사주는 예쁜 누나'의 넷플릭스 판매로 양호한 실적을 보일 것으로 평가했다. 연간 라인업 10~11편 가운데 최소 20~30%가 넷플릭스향 판권 판매된 것으로 보이는 데다 중국향 매출 재개 시 한한령 기간 중 콘텐츠 경쟁력이 급증한 J..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