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신신제약, 수요 대비 공급 부족...치매 완화 치료 패치제 증설

Atomseoki 2018. 2. 5. 21:47
반응형

치매 관련주가 일제히 급등하는 가운데 신신제약(002800)도 강세다.

앞서 세종시는 신신제약이 지난달 30일 세종첨단산업단지에서 김한기 대표를 비롯해 이귀현 세종시 경제산업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신제약은 외용제 전문 제약기업으로 파스와 반창고 등 100여종에 달하는 의약품 및 의약외품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치매완화치료 패치제와 에어로솔 무좀치료제를 출시하는 등 기술개발에도 역량을 발휘하고 있으며, 대한장애인컬링협회와 국가유공자를 후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글로벌 제약회사로 제2의 도약을 위해 세종시 이전을 결정한 신신제약은 세종첨단산업단지 내 3만 8285㎡ 부지에 모두 500억원을 투자해 본사 및 공장을 건립한다.

신신제약은 일반의약품(OTC) 시장에서 패치형 치료제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경피형 약물전달시스템(TDDS)을 활용한 전문의약품인 치매완화 패치제를 공급하고 있다.

일부 대형병원 병원약제위원회(DC)를 통과하면서 처방권을 확보하고 있다. 치매완화 패치제를 통해 구축한 병·의원 영업망으로 추가 신제품 발매 시 빠른 시장 진입을 통한 매출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치매완화패치제는 경구 섭취가 힘든 치매 환자의 패치형 수요 증가와 대형 병·의원 영업망 확대로 올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매출이 발생할 것이다.

또 내년에는 수면유도, 천식, 전립선 비대증 패치제 등 전문의약품 분야에서 패치제 라인업을 강화한다. 세종시에 첩부제 생산 공장을 착공해 물량 공급 확대에 따른 증설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

신신제약은 최근 첩부제 매출이 증가하지만 생산능력(CAPA) 부족으로 시장 수요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 공장 증설로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