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에스티큐브, 면역 항암 항제물질 기대감에 이틀 연속 상한가

Atomseoki 2018. 2. 15. 16:01
반응형

에스티큐브(052020)가 난치암 치료에 효과를 보이는 면역 항암 항체물질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에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새로운 치료제가 출시되거나 기술 수출할 경우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에스티큐브는 지난 13일 암 연구 학술지를 통해 면역관문억제 단백질 PD-L1에서 당화 기능을 밝혀내 새로운 개념의 PD-L1 항체 개발과 효능을 검증한 연구결과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예후가 좋지 않은 난치성 암 PD-L1 단백질에서 당화가 일어나는 점을 주목하고 PD-L1의 당화부분에 결합하는 항체를 개발해 항암치료 효과가 증대된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회사가 개발한 항체는 PD-L1 당화를 기준으로 바이오마커를 설정해 독성이 적고 치료효과가 크게 향상될 수 있다. 회사는 이번 연구를 통해 글로벌 제약사를 통한 라이선스 아웃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