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에코마이스터, 남북경협 수혜 기대

Atomseoki 2018. 4. 16. 19:53
반응형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경제협력주가 주목받는 가운데 코스닥 새내기 에코마이스터(064510)가 남북철도 문제가 주요 의제로 논의 될 것이라는 기대가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는 27일 열리는 남북정상회담에서 남북철도 문제가 주요 의제로 다뤄질 전망이다. 경원선을 다시 연결하는 방안을 세부 의제로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휴전선을 가로지르는 열차 왕래가 군사적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줄 것으로 판단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남북 화해 분위기에 맞춰 항만과 전력, 물류 분야 등 북한의 인프라 개발을 위한 ‘남북 교류협력위원회를 다시 가동하면서 접경지역 고속도로(문산~개성) 건설 및 경의선(서울~신의주), 동해북부선(강릉~제진), 금강산선(철원~내금강) 등 철도 복원이 거론되고 있다.

에코마이스터는 철도 검수장비를 생산하는 정밀기계장치 기업이다. 지난 1989년부터 철도차량 차륜전삭기와 차륜선반 제작기술의 국산화에 성공하면서 철도사업을 시작했고 30여년간 국내 철도차륜 전삭기 시장의 97%를 장악하며 1위 업체로 올라섰다. 


지난 2001년부터는 환경산업을 시작해 세계 최초로 철강·비철금속 제련시 발생하는 폐기물인 슬래그를 처리하는 ’SAT(Slag Atomizing Technology)‘ 특허기술을 개발했다. SAT 기술 및 장치에 대한 11건의 해외 특허와 다수의 출원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한 성장 잠재력이 높게 평가된다. 


에코마이스터는 이번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 및 사업성 전문평가기관 2곳으로부터 모두 A등급을 획득해 높은 기술력 기반의 시장점유율 확대가 예상된다. 국내 슬래그 처리 사업장(SAP)은 10년 이상의 장기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에코마이스터의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66.2% 증가한 398억원, 영업이익은 144.8% 늘어난 7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에코마이스터는 지난달 15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기관 투자가 보호예수 물량이 풀리면서 주가가 약세를 보이다 최근 반등하는 모양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