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카페24, 하반기 일본 온라인 쇼핑몰 진출

Atomseoki 2018. 7. 4. 08:19
반응형

카페24(042000)에 대해 하반기 일본진출로 성장 가능성이 보강될 수 있는 점이 긍정적이다.


카페24는 올해 하반기 일본 현지 이커머스 시장에 핵심 사업인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플랫폼을 진출시킬 계획이다. 기존에는 한국 쇼핑몰의 일본어판 쇼핑몰의 운영 대행 위주로 일본 사업을 영위해왔다.


하반기에는 일본의 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카페24의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을 직접 제공하는 현지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기존의 고객이 한국 내수 시장의 쇼핑몰 점주 위주였다면 하반기부터는 일본 내수 시장으로도 고객 저변이 넓어지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일본의 온라인 패션 쇼핑이 성장하고 있는 점과 카페24의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의 가격 경쟁력 등이 주목할 만한 포인트며 일본 이커머스 시장은 글로벌 4위 규모로서, 한국의 2배 가량의 규모로 추산된다.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기업 고객의 수요와 산업 생태계에 따라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매출 기회도 늘리고 있다. 6월에는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사고 팔 수 있는 개방형 마켓인 ‘앱 스토어’를 오픈했다.


북미의 유사기업 쇼피파이는 인스타그램과의 협업을 통해 인스타그램 전용 온라인 쇼핑 툴을 작년 4분기부터 제공하고 있다. 카페24도 인스타그램 전용 툴 개발을 통해 대응할 것으로 예상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