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코월패션, 라이센스 계약 증가세로 실적 성장 지속

Atomseoki 2018. 12. 27. 08:53
반응형

코웰패션(033290)에 대해 라이센스와 제조·판매 계약이 늘어나면서 실적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며 관심을 가져야할 시기라고 진단했다.


글로벌 브랜드들과 트랙 레코드가 쌓이면서 라이센스 계약도 지속 늘어나고 있다. 올해 아테스토니를 포함해 10개 이상 업체와 신규 라이센스 및 제조·판매 계약을 체결했고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싶어 하는 업체도 늘어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회사는 콘덴서, 저항기 등 전자부품 사업을 영위하다가 2015년 4월 코웰패션과 합병해 패션사업이 주력이 됐다. 아디다스, 리복, 푸마 등 글로벌 의류 브랜드들과 라이센스 및 제조·판매 계약을 맺고 국내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올해 3분기 기준 매출 비중은 전자 13.4%, 패션 86.6%다. 패션 내 언더웨어 60%, 의류 30%, 잡화·기타 10%로 언더웨어 비중이 가장 높다.


라이센스 계약을 맺은 브랜드가 늘어나며 실적 호조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내년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5.7%, 23.5% 증가한 4069억원, 891억원이다.


비즈니스 모델이 차별화됐고 라이센스 업체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실적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현재 주가는 충분히 보수적인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