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현대백화점, 2분기 매출 호조...주가도 매력적

Atomseoki 2018. 7. 3. 07:40
반응형

현대백화점(069960)에 대해 2분기 매출이 호조를 보인 가운데, 주가 수준히 여전히 매력적이다.


현대백화점의 기존점 3월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5% 성장하면서 1~2월 부진을 만회했다. 4~5월은 각각 2%, 3% 매출 증가세를 보였고, 6월에는 5% 성장했다. 고소득층의 소비 회복과 외국인 입국자들의 구매가 확대된 영향으로 판단한다.


품목 중에선 해외유명브랜드(명품) 매출이 3월부터 가파르게 성장했다. 명품 매출은 지난해 3월 중국인 입국자수가 감소한 이후 성장률이 크게 둔화된 바 있지만 올해 3월부터 회복한 중국인 입국자수가 백화점 매출에 일정부분 도움을 준 것으로 판단한다고 분석했다.


점포 중에서는 VIP 고객 비중이 높은 압구정점과 판교점의 성장세가 눈에 띄었다. 압구정점은 2분기 8%, 판교점은 14% 수준의 성장폭을 기록한 것으로 파악된다. 압구정은 VIP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은 매장으로, VIP 비중이 높은 본점의 매출이 1분기에 이미 큰 폭으로 개선된 것은 고소득층의 소비가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