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AP시스템, 내년 새로운 기대감 반영되는 구간

Atomseoki 2018. 10. 31. 07:54
반응형

AP시스템(265520)에 대해 내년 새로운 기대감이 반영되는 구간이다.


AP시스템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2482억원과 200억원을 기록, 전분기 대비 각각 34.0%, 116.4%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수익성이 좋은 중국 업체 향 장비의 매출 인식 본격화가 나타날 것매출 규모 증가에 따른 고정비 레버리지의 영향으로 정상적인 수준의 수익성 수준까지 회복될 것으로 내다봤다.


내년 AP시스템이 실적 보다는 고객사들의 투자 재개에 따른 산업 멀티플이 상향되는 구간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QD-OLED 관련 설비는 내년 하반기 발주가 예상된다. 폴더블 기기 시제품 출시 후 본격 채용을 위한 A5 투자는 내년 말일 것으로 판단되는데 매출이 장비 업체의 실적에 반영되는 것은 2020년이라고 내다봤다. 


과거 2016년 OLED 투자 사이클에서 장비 업체들의 주가는 실적이 반영되기 전 멀티플 상향이 선행됐는데 이는 고객사 신규 투자 기대감이 주가에 선반영되기 때문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