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GS리테일, 1분기 실적 부진...하반기 턴어라운드 기대

Atomseoki 2018. 4. 13. 07:45
반응형

GS리테일(007070)에 대해 올해 1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보다 크게 부진하겠지만 하반기에는 턴어라운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GS리테일의 1분기 매출은 1조9600억원, 영업이익은 203억원으로 추정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 늘지만 영업이익은 17.3% 줄어든 수치다.

시장 컨센서스 대비 크게 부진한 실적이며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점주 지원금 증가 탓이다.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의 판매가 시작되면서 담배 매출(기존점 기준)이 줄 고 있다는 점도 영향을 미쳤다.

다만 2분기부터는 실적이 서서히 늘면서 하반기에는 턴어라운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편의점 경쟁 심화에 따른 트래픽 감소에도 가격인상 효과로 기존점 성장률이 점진적으로 회복되면서 2분기부터 비용 절감과 상품력 강화 효과가 나타날 전망이며 하반기부터는 기저효과에 따른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