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LG전자, 2분기 영업이익 시장 예상치 하회 전망

Atomseoki 2018. 6. 5. 08:11
반응형

LG전자(066570)의 2018년2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예상치를 하회할 것으로 분석했다. 


이노텍을 제외한 LG전자의 올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0.7% 증가한 8400억원으로 시장 예상치 9480억원을 하회할 것이며 1분기 14%의 영업이익률은 기록했던 HE사업부(TV)의 수익성 유지가 다소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다. 


MC(휴대폰) 부문의 손실이 2분기 줄어들 수 있으나 1000억원 미만의 적자는 하반기부터 본격화될 것이며 VC(자동차 부품) 사업부는 2분기까지 매출이 밋밋하다가 4분기 분기 매출 1조원을 돌파하며 흑자전환할 것이다. 


H&A(생활가전)와 HE가 여전히 큰 수익을 창출하며 실적을 견인하고 있으나 시장은 이러한 호조에 둔감해 MC와 VC의 변화를 기다리고 있다. MC와 VC의 추세적인 변화가 하반기 나타날 것으로 보여 실적에 비해 주가 모멘텀이 다소 공백 상태라고 강조했다. 


올 PER(주가수익비율) 6.7배, PBR(주가순자산비율) 1.0배로 밸류에이션 지표가 워낙 낮아 시장이 기다리는 주가 모멘텀이 나오면 주가는 바로 반응할 수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