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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렉스(194700)에 대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구조적 성장과 코로나19(COVID-19) 특수효과로 수혜를 누리고 있다.
노바렉스가 국내 선두권 건강기능식품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ODM(제조사개발생산) 업체로, 약 200여 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다 35건의 개별인정원료를 기반으로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 및 생산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노바렉스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500억원, 영업이익은 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3.1%, 102.7% 증가하며 고성장을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건강기능식품 OEM 및 ODM 물량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 같은 분위기는 올해 2분기에도 이어지며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코로나19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는데, 노바렉스는 건강기능식품 상위 업체로 최대 수혜를 누리고 있다. 또 오송에 신공장 증설을 진행 중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 2021년 7월부터 본격 가동할 예정인데, 생산능력은 현재의 2배가 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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