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화에어로스페이스, 1분기 바닥으로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 전망

Atomseoki 2020. 5. 13. 08:18
반응형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가 매출 구성 악화와 마케팅 비용 증대에도 1분기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1분기를 바닥으로 매출 성장과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2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했고, 영업이익률은 0.3%를 기록했다. 한화디펜스 협력사의 성적서 위변조관련 소송 승소에 따른 환입 92억원 인식이 있었고, 전년 동기 대비 기준 매출 증대 배경에는 미국 HAU 인수로 매출 523억원이 1분기에 반영된 요인 등이 있었다.

1분기를 바닥으로 분기별 실적은 개선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2분기 미국 소재 HAU와 한화테크윈, 한화정밀기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매출 감소와 수익성 둔화가 예상되지만 나머지 계열사들의 실적은 견조할 것이며 한화파워시스템이 사우디 아람코로부터 수주 받은 주문형 압축기 프로젝트가 2분기부터 매출에 인식되면서 실적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뚜렷한 분기별 실적 계절성을 보이지만 기조적인 개선 추세는 중기적으로 이어갈 전망이다. 코로나19 영향이 일부 방산 수출 진행 건을 순연시키고 있지만 수주 기대감은 여전히 유효하다. 큰 틀에서 방산과 민수 분야 모두 성장을 지속하고, 수익성 개선 스토리가 2분기에 뚜렷할 것으로 판단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