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덕산네오룩스, 3분기 실적개선...중장기 성장성 기대

Atomseoki 2017. 10. 26. 07:50
반응형

덕산네오룩스(213420)에 대해 3분기 실적 개선과 밸류에이션 매력이 있다.

3분기 매출액 272억원, 영업이익 5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206%, 588% 증가할 것이4월 이후 하락 추세로 전환한 월별 실적은 고객사의 양산 공급 지연과 재고 조정 이슈로 3분기 초에도 하락이 지속됐지만 8~9월 매출액은 계절성 요인과 고객사의 소재 사용량 증가로 회복됐을 것으로 판단했다.

고객사의 신규 재료구조에 대한 공급사 선정은 올해 연말부터 시작돼 내년 3월에 양산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내년 초 공개가 전망되는 고객사의 스마트폰 플래그쉽 모델에는 현재의 M8 구조가 유지될 것다.

OLED 재료구조 사양은 1~2년에 한번씩 변경되기 때문에 덕산네오룩스는 불확실성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다. 다만 고객사의 유기재료 라인별 대응 모델의 차별화로 과거 대비 낮아진 공급사 탈락에 대한 불확실성 가시성 높은 중화권 OLED 업체들로의 고객사 다변화 가능성을 고려해 동사의 중장기적 성장성에 주목해야 한다.

덕산네오룩스의 펀더멘탈과 변함없는 중장기적 성장성 대비 최근 주가 하락은 과도하다. 높은 고객사 다변화 가능성, 두터워진 시장 경쟁력, 주가 하락으로 높아진 밸류에이션 매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