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동국제강, 예상보다 양호한 봉형강 업황 곽인

Atomseoki 2018. 12. 4. 08:36
반응형

동국제강(001230)에 대해 미중 무역분쟁 휴전으로 철근 시황 악화 우려가 일단락됐고 분쟁이 장기화돼도 각국이 인프라 투자를 늘려 악영향을 상쇄할 가능성이 크다.


중국 내수 철근 가격이 지난달 초부터 하락하기 시작했는데 아직 국내에는 영향을 미치고 있지 않다. 최근 철스크랩(철근 원료) 가격도 하락해 4분기에도 (동국제강의) 실적이 개선될 전망다.


동국제강은 지난 3분기 별도 기준 46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는 봉형강의 이익 기여가 대부분으로 사업 부문별 영업이익률은 봉형강 6%, 후판 -2%, 냉연 1%를 각각 기록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직전분기보다 개선될 것봉형강 실적 개선에 기인한다. 철근은 유통 재고가 부족해 중국산 수입 가격이 하락함에도 불구하고 (한국 내수) 가격이 하락하지 않고, 판매량도 양호할 전망후판은 판매량이 감소할 수 있으나 후판 가격 상승과 슬래브 가격 하락에 따른 마진 개선이 기대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