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력 브랜드 성수기...하반기 실적 모멘텀 기대

Atomseoki 2021. 5. 28. 08:02
반응형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337930)에 대해 경쟁 심화로 인한 마케팅 부담이 이어져 왔으나 올 2~3분기에는 애슬레저룩, 네일 등 주력 브랜드의 성수기인 만큼 하반기 실적 모멘텀을 기대할 만하다고 평가했다.

 

지난 1분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매출액은 386억원, 영업이익은 1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50% 늘어났으나 영업이익은 52% 줄어든 것이다. 대표 레깅스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매출액이 40% 늘어난 294억원에 달했고, 네일 브랜드 ‘젤라또랩’도 외형 성장에 기여했지만, 연초에는 헬스장 이용 제한, 기타 브랜드 마케팅 비용 집행 등이 실적 악화 요인으로 작용했다.

다만 올해도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성장세는 이어질 수 있다는 예상이다. 젝시믹스 매출은 3월을 기점으로 반등이 이뤄지고 있다. 헬스장 이용 완화, 야외활동 확대, 이연수요 등의 영향으로 올해 3월 역대 최고 월 기준 매출액 140억원 이상을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하반기로 갈수록 기대감을 유지할 만하다. 2분기 성수기 초입에 진입해 견고한 수요는 현재도 유지되고 있으며, 신제품 믹스 역시 개선되고 있다. 2분기 젝시믹스의 매출액만 전년 동기 대비 40% 늘어난 378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 신규로 편입된 젤라또랩 역시 여름 성수기 효과가 유효하고, 올 6월에는 젤네일 신제품 출시가 예정돼있어 3분기 들어 성수기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다.

이러한 외형 성장세와 더불어 수익성 개선 역시 올해 눈여겨볼 만한 요소다. 올해는 수익성에 방점을 두고 마케팅을 집행, 부담이 큰 TV 광고 예산을 전년 대비 절반으로 감축하고, 비효율 브랜드 등을 정리하고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