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이마트,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 추세 지속

Atomseoki 2023. 4. 20. 07:40
반응형

이마트(139480)에 대해 자회사들의 고른 실적 개선 추세가 지속될 것이다.

올해 이마트의 실적 모멘텀은 매 분기별 양호한 수준을 보일 전망이며 이는 이마트 별도 부문의 견조한 실적 창출과 함께 자회사 실적 개선 때문이다.

이마트의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7조4000억원, 영업이익은 594억원으로 전분기 부진을 만회하는 양호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할인점, 트레이더스 등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연결 자회사들의 고른 실적 개선 덕분이다.

연간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 31조2000억원, 영업이익 2623억원으로 전망된다. 소비경기 침체에 따라 외형 성장률은 전년 대비 큰 폭으로 둔화가 불가피하지만 별도 부문의 견조한 이익 창출과 함께 연결 자회사들의 전반적인 실적 개선에 따른 영향이다. 

할인점은 하반기부터 개선될 것이고 연결 자회사의 실적 개선으로 올해 전반적인 실적 모멘텀은 크게 향상될 것이며 매력적인 밸류에이션 수준과 실적 모멘텀 개선을 통한 주가 재평가가 가능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