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티로보틱스, 국내 최초 2차전지 스마트팩토리에 AMR 수주 성공

Atomseoki 2023. 4. 12. 08:33
반응형

티로보틱스(117730)가 국내 최초로 2차전지 스마트팩토리에 AMR(자율이동로봇) 수주를 성공하면서 향후 성장 기대감이 높아졌다.

티로보틱스는 지난 4월 11일 SK온과 약 295억원 규모의 2차전지 생산 공정 물류 자동화에 필요한 AMR(자율이동로봇)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최근에는 자율주행, AI(인공지능) 등을 탑재한 AMR이 4차 산업혁명의 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추세다.

티로보틱스가 국내 최초로 2차전지 스마트팩토리에 AMR 물류로봇 수주를 성공했기 때문에 매우 의미가 깊다. 고객사의 공장 증설 계획을 감안하면 올해 추가적인 수주가 예상된다.

이번 SK온 납품 계약은 고작 1개 라인 수주 계약이라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SK온의 설비투자 계획으로 보면 티로보틱스가 SK온에 납품할 수 있는 금액은 약 1조5000억원이라는 결론이 나온다.

스마트팩토리 시장 성장에 따라 성장세는 가속화할 것이며 티로보틱스는 2차전지 물류 자동화와 더불어 추가적으로 반도체 생산 공정에 필요한 물류 이송 로봇을 개발 중이기 때문에 가파른 성장이 예상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