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카페24, 1분기 비용 발생으로 기대치 하회

Atomseoki 2019. 5. 13. 08:06
반응형

카페24(031430)에 대해 비용 발생으로 기대치를 하회했다.

1분기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35.9% 증가한 497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7.5% 감소한 19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당사 추정치에 부합 했으나 영업이익이 추정치를 대폭 하회했다.

글로벌 확대 등 중점 추진 사업 관련 투자 지속으로 인건비가 증가했고, 핌즈와 필웨이 인수에 따른 일회성 비용 발생 등이 영업이익 부진의 원인으로 꼽았다.

인스타그램이 쇼핑 태그 기능에 이어 In-App 결제를 도입하기로 했고, 지난 3월부터는 미국 일부 브랜드 계정을 대상으로 체크아웃 서비스를 베타 테스트 중이며 한국에서의 자체결제 기능 도입은 여신법 등으로 인해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이고 인스타그램은 구매전환율이 높다는 점에서 판매자들에게는 매력적인 채널이기는 하나, 향후 판매수수료율의 레벨이 이 기능의 활성화 여부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해, 좀 더 지켜 볼 필요가 있다.

또 쇼핑몰 결제 금액 내 현금 비중이 감소하고 있는 점은 당사에 유리한 환경이며, 일본 진출 기대감 또한 아직 남아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