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덕산네오룩스, 중국 패널 업체향 매출 증가 전망

Atomseoki 2019. 5. 13. 08:28
반응형

덕산네오룩스(213420)에 대해 올해 중국 주요 패널 업체들의 플렉서블(Flexible) OLED 라인 가동이 본격화되면서 소재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 패널 업체들의 양산 라인 가동이 본격화되는 하반기부터 삼성디스플레이 주요 소재 벤더(Vendor)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중국향 매출 증가가 전망된다.

덕산네오룩스 1분기 실적은 매출 193억원, 영업이익 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56% 줄어 시장 추정치를 밑돌았다.

1분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한 이유는 아이폰 판매 부진에 따른 삼성디스플레이 OLED 라인 가동률 하락으로 소재 수요가 급감하며 주요 제 품 판매가 부진했기 때문이다. 또 고객사 요청에 따른 재고 비축 물량이 재고 평가 손실로 반영되며 수익성이 크게 훼손됐다.

이와 함께 1분기 주가 상승으로 주식보상비용이 증가하며 영업외비용이 증가한 것도 실적 부진에 영향을 끼쳤다. 다만 올 하반기부터 주가가 다시 상승 추세를 탈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애플의 OLED 패널 채택률이 전년대비 가파르게 증가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삼성디스플레이 가동률 역시 큰폭의 상승을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2020년 삼성의 대형 OLED 라인 투자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에서 주가는 올해 하반기와 2020년을 겨냥해 상승 추세를 재개할 것으로 전망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