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컴투스, 4분기 실적 기대

Atomseoki 2016. 9. 9. 08:34
반응형

컴투스(078340) ‘서머너즈워’가 ‘호문쿨루스’의 콘텐츠 업데이트 직후 글로벌 매출순위가 폭발적으로 수직 상승했다. 이번 ‘호문쿨루스’의 콘텐츠 매출 기여 효과는 오는 4분기에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호문쿨루스’의 콘텐츠는 지난달 26일부터 4일까지 열흘 동안 사전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하면서 흥행 고조감이 커졌다. 이어 글로벌 론칭이 되자마자 주요국가의 대부분 매출 순위가 수직 상승하면서 저력을 과시했다.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는 앞서 ‘이계의 틈’ 론칭 직후의 순위변화마저 압도할 정도라며 서머너즈워의 추가 성장 여력이 충분하다는 것을 보여줬다.

향후 시장 확대도 꾸준할 것으로 기대된다. 4분기에는 서머너즈워 ‘실시간 아레나’ 콘텐츠 업데이트 일정도 추가로 대기하고 있고 ‘이노티아’, ‘아이기스’, ‘소울즈’, ‘홈런배틀3’, ‘프로젝트 G2’, ‘댄스빌, ’프로젝트 DD’, ‘낚시의 신’ VR 버전 등 8개의 신작이 집중 론칭되는 시기다.

4분기 다수의 신작 게임과 서머너즈워 매출 본격화로 실적 성장이 대폭 이뤄질 것다.

한편 주가 역시 반등할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는 장기간 소외되고 있는 만큼 상승에너지도 축적된 상태다. 현재 PER 10배 미만의 과도한 저평가 상태로 의미있는 모멘텀만 형성되면 바로 반등할 여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