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컴MDS, 보안 테스팅 전문업체 체크막스와 파트너십 계약

Atomseoki 2018. 5. 22. 12:39
반응형

한컴MDS(086960)는 이스라엘의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팅(AST) 전문업체 체크막스(Checkmarx)와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보안 취약점 분석 솔루션 사업권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체크막스 솔루션은 보안 문제를 유발하는 SW 보안 취약점을 쉽고 빠르게 검출하여 보안성을 극대화하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취약점 검출 도구다. 자체 코드뿐만 아니라 통합된 오픈 소스에 대해서도 취약점 분석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아마존의 인공지능(AI) 스피커 알렉사의 결함을 발견해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모바일과 기업용 IT 환경의 발전 속에 여기서 사용하는 세계 보안 취약점의 75% 이상이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고 있다. 한컴MDS는 이번 솔루션 공급 계약을 통해 기존 정적분석, 동적분석, 퍼징 솔루션을 비롯해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팅 사업까지 확대하며 SW 품질 및 보안 솔루션 사업을 강화했다.


우준석 한컴MDS 부사장은 체크막스는 IBM, Micro Focus 등 기존 리더들이 점유하고 있던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팅 시장에서 새로운 리더로 급부상하고 있다. 통합개발환경에서 사용하기 쉬운 제품 경쟁력에 고객밀착형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팅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