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화시스템,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안정적인 성장세 지속

Atomseoki 2021. 10. 29. 08:43
반응형

한화시스템(272210)에 대해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며 기존 사업 부문의 양호한 성장세를 확인했다. 방산부문과 ICT 부문 성장모델이 견고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 사업부문의 양호한 성장세를 다시 확인했고 견고한 사업구조를 통해 2022년에도 안정적인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한화시스템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5574억원, 영업이익은 426억원을 기록하며 추정치를 상회했다. 방산·ICT 부문이 안정적인 성장을 유지했고 신사업 투자비용 집행이 늦어지면서 관련된 비용 발생이 적었기 때문이며 4분기에는 투자 집행이 확대되면 연간 순이익의 증가폭은 제한될 것으로 전망했다.

기존 사업부문은 안정적으로 성장을 지속할 것이란 전망이다. 시스템(방산) 부문은 차기 군전술 정보통신망 4차 사업, 군사위성통신사업 등 기존에 알려진 신규 사업들을 정상 수행해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이다. ICT 부문 역시 글로벌 경기 회복 국면에서 계열사를 비롯한 기업들로부터 프로젝트 수주가 증가 중인 모습이다.

원웹(OneWeb) 지분투자계획 발표 이후 새로운 투자계획을 추가로 발표했다. 벤처 자회사 중 에어모빌리티 사업을 추진 중인 오버에어(Over Air)가 시리즈B 투자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시스템은 해당 투자 건에 대한 참여 계획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지지 않은 상태다.

오버에어의 시리즈B 투자 유치 과정을 통해 한화시스템의 신사업 가시성을 간접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미국 벤처 업계는 에어 모빌리티 시장의 형성 시점을 2025년으로 판단하고 있는 만큼 충분한 가시성이 있다면 다수의 투자자가 관심을 보일 것으로 판단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