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2017년 3월 20일 (월) 시황정리

Atomseoki 2017. 3. 20. 20:41
반응형

 

지난 주말 미국증시는 기준금리의 완만한 상승 전망에 금융주가 약세를 보이며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G20 재무장관 회의와 미독 정상회담에 주목하며 관망세를 보였습니다. 중국증시는 소폭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춘분의 날'로 휴장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상승 모멘텀 부재 속에 전반적으로 차익매물이 출회되며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들은 이틀 동안 독일에서 각국의 경쟁적인 통화가치 절하와 환율시장 변동성 문제를 해결하는 논의에 들어갔습니다. 향후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경로를 암시해줄 경제지표에도 관심이 쏠렸습니다. 연준은 3월FOMC에서 기준금리를 25bp 인상하고 올해 2번의 추가 인상이 남아 있다는 점을 시사했습니다. 재닛 옐런 연준 의장은 기준금리 인상 배경과 관련해 경제가 그만큼 제대로 작동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설명하면서 금리 경로가 결정된 것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발표된 경제지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산업생산은 유틸리티 생산 감소로 시장 예상치에 못미쳤으나 미국 경기 선행지수는 10년 래 최고치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3월 미국 소비자태도지수 예비치도 전월 96.3에서 97.6으로 올라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