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2017년 4월 27일 (목) 시황정리

Atomseoki 2017. 4. 27. 19:02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트럼프 세제개편안 실망에 보합세로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유럽중앙은행(ECB) 회의를 앞두고 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는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트럼프 세제개편안 실망감과 삼성전자가 지주사 전환 백지화 소식에 낙폭을 키웠지만 외국인이 매수에 가담하며 소폭 상승 마감했으며, 코스닥은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로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부 장관은 백악관에서 연방 법인세율을 35% 이상에서 15% 수준으로 대폭 낮추는 세제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15%로 법인세율을 내린다는 내용이 시장이 너무 많이 알려졌으며 감세에 대한 기대감이 미리 반영되며 오히려 실망 매물이 나왔습니다. 재정적자가 더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감과 감세로 인해 부동산 재벌인 트럼프 대통령 스스로 이익을 얻는다는 점 등이 여전히 논란으로 남아 있어,입법이 가능할지 여부는 아직 미지수 입니다.

 

국내증시는 삼성전자가 호실적을 기록하면서 신고가를 경신하는 등 시장의 상승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IT업종의 실적은 1분기 이후에도 좋을 것이란 전망에 당분간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외국인 매수에 힘입어 2,200선을 돌파하며 상승랠리를 이어갈지 외국인과 기관 매수에 관심을 가져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