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SK텔레콤, 올해 각 분야에서 성장 기대

Atomseoki 2019. 5. 8. 08:07
반응형

SK텔레콤(017670)에 대해 올해 각 분야에서 성장이 기대된다.

올해 영업수익 17조6590억원, 영업이익 1조31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6%, 9%씩 늘어 성장이 진행될 것이며 우선 무선사업에서 5G 요금제 출시에 따른 무선 ARPU(가입자당 평균 수익) 반등을 예상한다.

특히 미디어, 게임 등 핵심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면서, 5G시대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가입자 기반을 확대할 것이며 미디어사업에서는 티브로드 인수 효과로 가입자 확대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했다.

 

IPTV사업이 연간 두자리수 성장을 지속하고 있고, 홈쇼핑 수수료 및 플랫폼 매출 확대로 수익성도 개선되고 있다. 지상파 통합 OTT(인터넷동영상서비스)출범으로 국내 OTT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내다봤다.

보안사업에서는 기존의 통신망 가입자 기반 영업이 확대되고, 주차서비스 등 B2B(기업간거래) 비즈니스도 확대됨에 따라 매출 성장과 수익성 기여가 긍정적이며 이커머스사업은 연간 흑자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고, 1분기 이커머스 사업 흑자전환은 이러한 목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