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오스템임플란트, 건강보험 급여 적용 정책 수혜

Atomseoki 2018. 11. 7. 08:30
반응형

오스템임플란트(048260)에 대해 임플란트 건강보험 급여 적용 정책의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치과용 임플란트 건강보험 급여 적용 연령은 2015년 7월 70세 이상에서 2016년 7월 65세 이상으로 변경됐다. 이와 더불어 지난 7월부터는 65세 이상 노인의 치과 임플란트 비용 중 본인부담률이 50%에서 30%로 줄어들었다.


국내시장 점유율 1위인 오스템임플란트의 경우 인구 노령화로 인한 치과용 임플란트 건강보험 요양급여 적용 인구 확대 및 본인부담률 감소에 따른 수요 증가로 내수부문에서 수혜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올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150억원, 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4%, 88.6% 늘어날 것으로 봤다. 이는 지난해 3분기 일회성 대손상각비 발생에 따른 기저효과 하에서 매출 증가로 이익 상승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올해의 경우 일회성 비용 등이 줄어들면서 분기를 거듭할수록 점진적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고정비 투자로 인한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내년부터 내수 및 해외법인 매출상승으로 이어지면서 수익성 개선이 본격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강조했다.


특히 중국 등 해외시장에서의 견조한 성장 등이 오스템임플란트의 세계시장 지배력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설명이다.


주가는 그동안 고정비 상승으로 인한 수익성 저조 및 일회성 비용 등으로 인해 부진한 흐름이 지속되고 있다. 정책효과 수혜 및 기저효과로 인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시화 되면서 주가 반등 모멘텀이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