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7/04 12

2017년 7월 4일 (화) 시황정리

뉴욕증시는 은행주 강세와 기술주 약세가 엇갈리며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은행과 에너지주 강세에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는 약보합으로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 시험에 따른 지정학적인 위험을 피하려는 외국인 투자자들의 이탈 등 여파로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북한 미사일 발사에 따른 지정학적 리스키에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미국 은행들이 연방준비제도의 스트레스 테스트를 모두 통과한 데다 미국과 유럽의 중앙은행들이 긴축적인 통화정책으로 선회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금리 상승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강세를 보였으며, 에너지 관련 업종도 국제유가 반등에 힘입어 상승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오전 10시15분쯤 북한이 오전 9시40분쯤 평안북도 방현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불상 ..

오늘의 시황 2017.07.04

인선이엔티, 건설폐기물 처리 호황...사상 최대 실적 전망

인선이엔티(060150)가 올해 창사 이래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다. 건설폐기물 처리 부문이 비수기인 1분기부터 풀가동 상태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매출액은 지난해와 비교해 23% 성장한 1666억원, 영업이익은 54% 증가한 278억원으로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 폐차 재활용 사업은 손익분기점을 넘어서면서 이익 기여도가 급증하고 있다. 인선이엔티는 단일 사업장 기준 국내 최대 규모의 폐차장을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에서 나오는 고철을 파쇄하는 슈레더 설비는 철스크랩 가격 상승에 힘입어 높은 가동률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수익성이 뛰어난 폐기물 매립 사업이 영업중단 8년만에 재개된다. 광양 매립장은 지자체 및 지역주민과 사업 재개에 대한 합의가 이뤄짐에 따라 이르면 올해 말, 늦어도 내..

디엔에이링크, DNA검사를 이용한 피부관리ㆍ다이어트 프로그램 계약

코스닥 상장사 디엔에이링크(127120)는 모즈클리닉과 유전자(DNA)검사를 이용한 피부관리ㆍ다이어트 프로그램 계약을 체결했다. 디엔에이링크 관계자는 “최근 2달 동안 디엔에이지피에스(DNAGPS) 유전자검사 서비스를 모즈클리닉의 피부관리ㆍ다이어트 프로그램에 접목하는 시도를 했다”며 “유전자검사 서비스를 조만간 모즈클리닉의 맞춤 관리로 만나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모즈클리닉은 안티에이징 전문 병원이다. 이 회사는 이달부터 DNA 검사, 피부ㆍ다이어트 관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운동센터인 모즈 메디짐을 통해 관련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모즈 클리닉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디엔에이링크의 피부 유전자검사 서비스(SkinGPS), 운동능력 유전자검사 서비스(ExoGPS), 근골격 유전자검..

포스코대우, 장기 저유가 기조에 주가 반등 어려워

포스코대우(047050)에 대해 저유가 기조가 계속돼 주가 반등이 어려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지난 수년 간 포스코대우의 주가 향방에 있어서 절대적인 영향을 미친 요인은 유가며 미얀마 가스전의 이익 비중이 가장 높았고 차후 성장 동력으로서도 크게 평가 받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요인이다. 유가는 지난해 빠른 반등 이후 연초부터 재차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미국의 증산 의지가 멈추지 않고 있고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감산이 언제까지 이어질 지도 미지수이기 때문이다. 장기 저유가기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동사의 주가 반등 여력도 그만큼 제한될 수밖에 없는 것으로 판단한다.

에프엔에스테크, OLED 투자 확대 수혜

에프엔에스테크(083500)에 대해 전방 산업인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투자가 늘면서 수혜를 볼 것이라며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 2002년 설립한 에프엔에스테크는 디스플레이(OLED) 장비와 반도체·디스플레이용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OLED 생산능력은 오는 2020년까지 연평균 38.4% 성장할 것이며 주요 기업이 투자를 늘리고 있다. 지난 2010년 5.5세대 OLED 장비를 공급하기 시작한 에프엔에스테크가 수혜를 볼 것이다. 에프엔에스테크는 OLED 전공정용 박리기(Wet Stripper)와 식각기(Wet Etcher), 후공정용 세정장비(Cleaner)에 대해선 주요 고객사 신규라인 점유율 1위 업체다. 올해 매출액 1013억원, 영업이익 130억원을..

CJ CGV, 본사 2분기 실적 적자 기록 추정

CJ CGV(079160_에 대해 국내 박스오피스 관객수의 정체와 직영점 관객수 감소로 2분기엔 처음으로 본사 실적이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추정한다. 2분기 본사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 증가한 2030억원, 영업이익은 6억원 적자로 추정한다. 직영점 관객수는 메가박스 신규 출점효과와 CGV 용산점 리노베이션 효과로 감소할 것으로 분석했다. 1분기에 직영점 1개당 미소지기(아르바이트생) 수를 전년동기대비 8% 감소한 56명을 줄이는 등 판관비 효율화 기조를 강화하고 있다. 다만 중국과 터키 등 글로벌 실적은 호조를 보일 것으로 추정된다. 중국 매출은 전년대비 35% 늘어난 670억원, 영업이익은 34억원으로 흑자전환할 것이며 터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57% 늘어난 327억원, 영업이익은 5억원으로 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