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08 14

2018년 6월 8일 (금)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브라질 금융시장 불안으로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G7 정상회의를 앞두고 관망 분위기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신흥국 시장에 대한 불안감에 하락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브라질 경제 및 금융시장 불안이 심화하면서 하락 마감했습니다. 시장은 미국과 주요국의 무역마찰 및 미 국채금리 및 유가 동향 등을 주시했습니다. 브라질 헤알화가 급락하는 등 브라질 경제 불안도 관심을 모았습니다. 브라질은 최근 트럭 운전사들의 파업으로 인한 노동 분규와 경제 성장률 저하, 10월로 예정된 대통령 선거 우려 등으로 금융시장이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브라질 헤알화는 이날 2% 하락하는 등 이번 주 들어서만 4%가량 떨어졌습니다. 브라질 중앙은행은..

오늘의 시황 2018.06.08

중국발 항공기제작시장 고성장 수혜주는?

항공기 제작 시장이 중국을 중심으로 고속 성장을 하고 있다. 보잉, 에어버스 등 항공기 완제품 기업들이 지난해 부터 시장 수요 급증 예상에 따라 선제적인 제작에 돌입한 상태다. 하이즈항공, 샘코, 아스트 등 국내 항공기 부품 제작 업체들의 수주 물량도 급격히 늘고 있다. 8일 항공업계 및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보잉은 2036년까지 약 4만 1030대의 전세계 신규 항공기 수요가 나올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아시아 지역의 수요는 같은 기간 중국을 중심으로 1만 6050대로 예상되며, 세계 시장의 40%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중국인 여행객 증가로 현지 항공사들의 비행기 운행량 증가도 이어지고 있다. 현 시점에서 주목할 점은 항공기 제조사들의 부품 납품 정책이다. 항공기 제조사들이 단일 공급자(So..

두올, 보그스티나 인수 시너지 이어질 전망

두올(016740)과 관련해 보그시티나 인수 시너지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두올은 원단, 시트커버, 에어백쿠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업체다. 지난해 9월 자동차 소재, 원단을 생산하는 스웨덴 보그스티나를 인수했다. 1분기 실적은 매출 1152억원, 영업이익 59억원이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3%와 103% 증가했다. 유럽에서 보그스티나와 조인트벤처(JV)의 연결실적 반영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740%, 295% 증가해 전반적인 실적 증가세를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이어 2분기에는 현대기아차 중국 기저효과가 있을 것이며 보그스티나 연결효과는 오는 3분기까지 이어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연간 실적은 매출 5000억원 초반대, 영업이익률 7% 전후로 예상했다. -----..

암호화폐시장 횡보세...비트코인 830만원 유지

암호화폐시장이 횡보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와 암호화폐공개(ICO)에 서슬 퍼른 칼날을 들이대면서 투자심리가 악화하고 있다. 월가 분석업체도 연말 가격 전망치를 하향 조정하며 눈높이를 낮추는 모양새다. 8일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25분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에 비해 소폭 하락한 830만원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달러로 거래되는 4대 거래소 시세를 평균한 코인마켓캡에서도 비트코인 가격은 0.1% 정도 올라 7660달러선을 기록 중이다. 시장 눈높이가 다소 낮아진 것이 투자심리에 악영향을 주고 있다. 이날 월가 시장분석업체인 트레피스는 비트코인의 올해말 가격 전망치를 종전 1만5000달러에서 1만2500달러로 하향 조정했다. B..

디지털대성, 온라인 사업부 고성장을 고려하면 저평가 매력 보유

디지털대성(068930)에 대해 온라인 사업부 고성장을 고려하면 저평가 매력을 보유했다고 분석했다. 디지털대성의 투자포인트로 온라인 사업부의 고성장을 꼽았다. 대성마이맥은 상위권 고등학생 및 재수생 전용 온라인 교육 서비스 업체로, 상품은 주로 올프리패스로 수능부터 논술 과목까지 모두 수강 가능하다. 올프리패스의 연간 ASP(평균판매단가)는 40만원 수준이다. 대성마이맥의 온라인 회원수는 지난해 12만명에서 올해 15만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회원수 증가로 디지털대성 온라인 사업부 매출액이 지난해 422억원에서 올해는 17% 증가한 493억원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독서논술토론 학습지 서비스 회사인 한우리열린교육에도 주목했다. 주로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논술토론 학습지 서비스 ..

이노션, 견조한 펀더멘털 바탕으로 실적 호조세

이노션(214320)에 대해 견조한 펀더멘털을 바탕으로 실적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올해 실적은 견조한 시장 성장, 커버리지 확대 및 스포츠 이벤트 효과와 더불어 D&G 인수 효과가 더해져 양호한 실적 호조세를 기록할 전망이며 환율 부담은 다소 존재하나 부정적 효과를 상쇄하는 외형 성장세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2~3분기 러시아 월드컵 효과로 유럽과 신흥시장에서 마케팅 활동이 활발해 질 것으로 예상했다. 또 하반기 미주 G70 및 산타페 등 신차 출시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기아차 미국판매법인의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를 담당하고 있는 D&G 인수는 연간 약 600억원 이상의 매출 총이익 증대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 영업중인 회사를 인수했기 때문에 안정화 기간과 비용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