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12 20

인터불스, 중국에 스마트폰용 장비 공급 소식에 급등

코스닥상장사 인터불스(158310)가 중국에 장비를 공급한다. 인터불스는 12일 비전(Vision)을 이용한 스마트폰용 터치 센서 커팅(Touch Sensor cutting) 장비인 '비전 셀 커터(Vision Cell cutter)' 2대를 중국 주화전자재료과기(성도)유한공사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납품 규모는 12억원이며 공급 완료일은 오는 10월 20일이다. 터치 센서 커팅 장비는 스마트폰 등 터치스크린에 적용되는 터치센서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장비다. 인터불스는 오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장비를 자체 제작·판매해 왔다. 최근 중국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투자가 증가하면서 터치센서와 이를 만드는 커팅장비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인터불스는 공급 확대를 위해 ..

조비, 북미 정상회담 앞두고 北 비료제원 요청

남북 경제협력 확대 기대가 커지면서 조비(001550) 주가가 연일 강세다. 북미 정상회담 결과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하는 것으로 풀이됐다. 최근 문화일보는 북한이 미·북 정상회담을 위한 실무협상 과정에서 비핵화 조치 초기 단계에 비료와 의료 관련 지원을 해줄 것을 미국 측에 요구했다고 보도했다. 장기간 대북 제재와 자연재해 등으로 농업 수확량이 감소해 식량난을 겪는 북한이 비료 수요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비료와 의료 지원은 주민의 실생활 개선 효과가 크다는 점에서 내부 설득에 가장 유용한 수단 가운데 하나다. ------------------------------------------------------------------------------------------------------------..

서희건설, 지뢰제거사업 추진 소식에 상한가

서희건설(035890)이 남북 접경지역 지뢰제거 사업에 나선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북미 정상회담이 이날 개최되는 가운데 남북 경제협력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서희건설은 한국지뢰제거연구소와 업무협약를 체결하고 남북 교류사업의 일환으로 국내외 지뢰제거사업을 추진한다고 전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희건설은 한국지뢰제거연구소와 함께 국내외 지뢰조사·탐지·제거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지뢰제거연구소는 경의선철도 및 남북도로연결 사업 등에서 지뢰를 제거한 바 있다. 한국형 다용도 지뢰제거장비에 대한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

2018년 6월 12일 (화)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강보합으로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상승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북미 정상회담 개최 속 차익실현 매물에 약보합으로 마감했습니다. 6월12일 역사상 처음으로 북미 정상회담이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지난 10일 도널드 트럼프 美 대통령과 김정은 北 국무위원장이 싱가포르에 도착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美 대통령은 이날 리셴룽 싱가포르 총리와 정상회담에서 아주 흥미로운 회담을 하게 된다며, 아주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히는 등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북한도 노동신문 머리기사에서 북미 정상회담 의제로 '한반도 비핵화'라고 보도했으며, 이에 대해 백악관은 '긍정적인 신호'라고 평가..

오늘의 시황 2018.06.12

삼성 '갤럭시노트9' 8월 초 공개 유력...배터리 용량 역대 최대 예상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9'을 이르면 오는 8월 초 공개한다. 배터리 용량은 갤럭시 노트 시리즈 중 역대 최대로 예측된다. 12일 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9의 배터리 용량은 3850mAh 또는 4000mAh로 점쳐진다. 전작 대비 최대 700mAh 늘린다는 얘기다. 배터리 용량을 늘리려면 내부 공간이 필요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FE'부터 안전을 위해 배터리 실장 공간을 넓혔다. 갤럭시 노트7 이후 후속작들의 배터리 용량이 줄어든 이유다. 얇고 세련된 디자인을 유지하고, 안전성을 확보한 상태에서 배터리 용량을 늘릴 수 있었는지 주목된다. 배터리 용량은 갈수록 중요성이 커지는 스마트폰 사양이다. 스마트폰을 통한 미디어 콘텐츠 소비가 늘어나면서 소비 전력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

녹십자, 향후 북한과의 교류 확대시 백신 성장 전망

녹십자(006280)에 대해 향후 북한과의 교류 확대 시 가장 먼저 북한에 부족한 기초 필수 백신 및 독감백신을 공급할 수 있는 회사라고 평가했다. 2009년 화순 공장 설립 이후 자급 백신에 성공한 백신은 일본뇌염, 수두, 신증후군출혈열(한타백신), 인플루엔자, Td(성인용 디프테리아-파상풍) 백신 5종에 이른다. 지난해 기준 녹십자는 화순백신 공장에서 생산된 백신으로 전체 매출액의 약 15%인 1631억원을 벌어들이고 있다. 연간 가동률은 88%에 달한다. 많은 투자자들이 녹십자의 투자포인트로 IVIG의 美 FDA 승인을 꼽고 있다. 2016년 11월 CR레터를 수령한 이후 2년이 다 되어가기 때문에 올해 3분기 내에는 최종 시판 허가를 획득할 수 있을 것이다. 녹십자는 혈액제제 공장 증설뿐만 아니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