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2017년 7월 12일 (수) 주요이슈

Atomseoki 2017. 7. 12. 20:32
반응형

 

뉴욕증시는 러시아스캔들 파문 등 정치적 이슈로 인해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옐런 연준 의장의 국회 증언을 앞두고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와 일본증시는 각각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미국의 정치적 불확실성 확대와 옐런 연준 의장의 국회 증언을 앞두고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장남인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가 뉴욕타임스가 폭로한 지난해 러시아정부와 연관된 러시아변호사와의 만남과 관련한 이메일들을 공개한 이후 증시는 장 초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만남의 주선자이며 러시아 팝스타 에밀 아갈라로프의 홍보담당인 롭 골드스톤은 도널드 주니어에게 보낸 이메일은 도널드 주니어가 만남 이전에 러시아 정부가 힐러리 클린턴에게 타격을 줄 수 있는 정보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음을 드러내 파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헬스케어법안의 국회 통과여부는 시장이 기대하는 감세법안 등 트럼프 대통령이 추진 중인 친성장정책들의 향배를 좌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헬스케어법안 처리 이후 감세안 등 다른 입법에 나서겠다는 입장입니다.

 

국내증시는 외국인과 기관의 팽팽한 수급속에 하락 마감했으며, 기관은 11거래일 연속 매도세를 이어가며 지수 하락을 이끌었습니다. 코스닥은 최근 조정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번주 650선 지지여부가 중요해졌으며, 외국인 수급에 주목하며 대응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