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블루오션스탁] 2021년 6월 1일 (화) 주식시황

Atomseoki 2021. 6. 1. 18:35
반응형

뉴욕 증시는 메모리얼데이로 휴장했고, 유럽 주요국 증시가 인플레이션 우려 등으로 소폭 하락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OECD 한국 경제 성장률 상향, 韓 5월 수출 호조, 中 차이신 제조업 지표 호조 등이 증시 상승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글로벌 주식시장은 올들어 코로나19 백신 접종 속도 확대에 따른 경제 정상화 기대감에 각국의 추가적인 부양책이 유입되며 4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지난달 11일 미국 소비자물가 지수가 전년 대비 4.2% 급등했다는 발표 이후 인플레이션 관련 이슈가 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유럽 증시는 독일에서 공급망 중단에 따른 가격 전가로 인한 인플레이션 상승이 시작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약세를 보였습니다. 유럽 증시는 모든 섹터가 약보합을 보였으며 건강관리(-0.6%) 정보기술(-0.7%) 유틸리티(-1.1%) 등은 하락 마감했습니다.

스페인 정부가 지난 주말 에너지기업에 초과이윤세(Windfall profits)를 부과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에 이베르드롤라(-2.7%) 엔데사(-5.7%) 등 국영 전력회사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도이체방크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이하 연준)가 자금세탁 방지 억제와 관련한 결점을 해결하지 못했다고 통보하면서 1.3% 하락했습니다. 이탈리아 보험업체 카톨리카는 경쟁사 아시쿠라치오니제네랄리가 시장 점유율을 확대를 위해 14억달러 규모의 인수를 제안하며 15.1%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느 美 증시가 메모리얼데이로 휴장한 가운데, 인플레이션 우려 등으로 유럽 증시 하락 속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하락압력을 받기도 했으나 기관 순매수 등으로 사흘째 상승했습니다. OECD 한국 경제 성장률 상향 조정, 우리나라의 5월 수출 호조와 中 차이신 제조업 PMI 호조 등이 증시 상승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코스닥지수는 개인 순매수 등에 6거래일 연속 상승했습니다. 개인은 사흘 연속 순매수하며 지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OECD는 전일 발표한 세계경제전망보고서에서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3.8%로 2개월만에 0.5%P 상향 조정했습니다. OECD는 확장적 거시정책과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소비 개선, 수출 개선 등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