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분석

클래시스(214150) 기본적 분석

Atomseoki 2019. 2. 2. 13:55
반응형



## 클래시스(214150) 사업의 내용


피부미용 의료기기와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1. 의료기기


피부과전문의인 대표이사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하여 미용의료기기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영업인력들이 미용의료기기 관련 해외 전시회와 학회에 참석하여 경쟁업체 연구개발 동향과 최근 시장의 트랜드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의 영업인력들을 통하여 국내외 대리점과 병원에서 수요로 하는 피부미용의료기기를 수시로 파악하여 기존제품에 대한 업그레이드 사항 및 신규 제품에 대한 개발 방향을 연구개발인력들과 함께 토의하여 결정해나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종 업계에 속해있는 경쟁업체들의 특허 출원 및 등록 현황, 해외 피부미용의료기기 관련 임상시험을 수시로 체크하여 기술 트랜드의 변동사항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각 기술에 따른 제품을 직접 기획/설계/개발하여 자재를 발주하고, 조립, 생산하고 있으며, 브랜드에 따른 제품 분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사는 기존 해외 시장에서는 회사명과 같은 클래시스(CLASSYS) 브랜드를 통하여 울트라포머, 사이저, 클라투 제품을 각국의 의료기기 허가를 받아 병원에 고가로 판매하는 포지셔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2016년부터는 병원만이 아닌 해외 에스테틱샵 시장 공략을 위한 클루덤(Cluederm)이라는 새로운 회사 브랜드를 런칭하여 병원은 클래시스(CLASSYS) 브랜드로,  에스테틱샵은 클루덤(Cluederm) 브랜드로 양분화하여 해외 시장의 매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력 장비 판매가 늘어나고 신규 장비로 다변화되면서 관련된 소모품(카트리지, 젤패드)의 매출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R&D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여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 버즈 마케팅을 최고의 전략으로 세우고 있으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Youtube 등 다양한 SNS 활동, Key Doctor를 활용한 임상 및 학회 참여 등을 통하여 타 경쟁업체 대비 기술력이나, 인지도, 영업네트워크를 빠르게 쌓아나가고 있습니다.


2. 화장품


당사는 스케덤(SKEDERM)과 클루덤(Cluederm) 두 가지 브랜드를 통하여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스케덤(SKEDERM)은 뉴욕에서 설립되어 주로 미국 온라인 시장에서 화장품 판매를 하고 있으며, 중국 상하이에 현지법인을 새로 설립하여 미국, 중국 및 한국 시장을 공략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클루덤(Cluederm) 브랜드는 에스테틱샵용 장비와 연동되어 사용되는 화장품에 이용되며, 클래시스 브랜드와 상호 시너지 판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생산능력 및 가동률



4. 매출


1) 판매경로


미용의료기기는 국내와 해외에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국내영업의 경우 본사와 인접한 수도권 지역(서울/경기/인천)은 본사에서 직접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당사에서 직접 영업을 수행하기 어려운 지역은 해당 지역의 대리점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외영업은 유럽, 미주/중동, 아시아 등 각각 팀으로 나누어져 현지 사정에 밝은 직원들이 영업을 하고 있으며 대리점을 통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화장품은 스케덤 (SKEDERM), 클루덤(Cluederm)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스케덤은 일반 판매용 품목군입니다. 국내는 주요 백화점의 플래그쉽스토어 태그온뷰티(AK), 보우(현대), 삐에로쑈핑(신세계)  및 롭스 등을 통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자사 인터넷쇼핑몰(http://www.skederm.co.kr)과 옥션, 지마켓, 롯데닷컴 등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롯데인터넷면세점, 부산에어 기내면세점, 두타면세점에 입점되어 있어 국내 및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국법인 Skederm, Inc. 을 이용하여 아마존(http://www.amazon.com) 을 통해 미국시장에 온라인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클루덤은 미용기기의 소모품으로 사용되는 품목군으로서 에스테틱사업부의 판매망을 통해 함께 판매되고 있습니다.


2) 판매방법


고객사별 거래 조건은 각 거래 업체의 신용도, 비즈니스 전망 등 제반 요소를 검토, 분석하여 개별 거래 조건이 모두 상이합니다. 또한, 울트라포머, 사이저, 클라투, 울핏, 쿨포디의 국내 판매 시 소모품 교환권을 패키지로 판매하고 있으며, 미사용 교환권에 대해서는 선수금으로 회계처리하고 있습니다.


3) 판매전략


미용의료기기는 메디컬 시장과 에스테틱 시장으로 세분화하여 서로 다른 모델과 차별화된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판매충돌이 발생하지 않으면서도 유통망을 세분화, 확대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4) 주요 매출처


매출처는 전세계 60여 개국 대리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리점에 대한 정보 및 비중은 영업비밀에 해당하기 때문에 기재 생략합니다.



## 클래시스(214150)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474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126억원이 증가했으며, 대표 제품인 슈링크가 대중 인지도 확산에 힘입어 장비 및 소모품 매출 모두의 성장을 이끌었다. 영업이익은 175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66억원이 증가하였으며, 이는 매출 성장률 36% 보다 높은 62%가 증가한 수치다.


클래시스는 제품의 개발 및 생산, 마케팅 등을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매출 성장 가속화가 수익성 향상에 직결된 것으로 보인다.


클래시스의 당기순이익은 145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2017년은 케이티비스팩2호와 합병 상장으로 인해 합병비용을 인식해야 했으며, 이는 일시적인 요인이기 때문에 2018년도에는 정상적인 영업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파악된다.


회사 관계자는 클래시스의 대표 제품인 슈링크가 리프팅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장비로 자리매김 하면서 수도권 뿐만 아니라 지방으로도 장비 수요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또한 다양한 신제품들도 전문가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으면서 업계에 의미 있게 진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에서 다양한 미용 의료기기를 통해 계속 점유율을 높여 나갈 예정최근 뷰티 인플루언서를 통해 성장하고 있는 코스메틱 브랜드 스케덤까지 클래시스는 HIFU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B2B와 B2C 유통망을 모두 공략하며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 클래시스(214150)가 베트남 뷰티케어 엑스포에 참가해 자사의 ‘울트라포머3’ 공략에 나선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다.


클래시스는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으로 지난 9일부터 나흘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2019 베트남 하노이 뷰티케어 엑스포(Beautycare Hanoi 2019)’에 참석해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 기기 ‘울트라포머3’를 홍보한다.


박항서 감독 효과 등으로 베트남 시장에서 한국 제품에 대한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된 만큼 ‘울트라포머3’의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클래시스는 울트라포머3의 선전에 힘입어 지난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22.5% 올랐고 그 가운데 수출 비중은 61%에 해당한다.



##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클래시스(214150)는 자사의 대표 제품인 슈링크(울트라포머)가 2018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슈링크는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HIFU) 기술을 이용해 눈썹리프팅 및 피부와 피하조직의 탄력개선에 사용하는 미용 의료기기다. 국내에서는 '슈링크 리프팅'으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해외 60여개국에 대해서도 유저 및 거래처로부터 신뢰를 인정받고 있다.


클래시스는 향후 HIFU 리프팅의 대중화가 확산됨에 따라 슈링크 판매 뿐만 아니라 소모품에 대한 매출도 증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글로벌 유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완성도 높은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